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3-03-19 오늘의 EPL 소식] 손흥민의 50호 도움과 토트넘의 3대3무승부

토트넘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EPL 28라운드에서 벌어진 사우스햄튼과 토트넘의 경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 경기에서는 우리나라 축구의 자랑 손흥민 선수가 EPL 통산 50번째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팀은 3-3으로 비겨 리그 3위 등극에 실패했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사우스햄튼이 공세를 펼쳤습니다. 전반 9분에는 아담스가 골대를 갈겼고, 전반 15분에는 브로야가 골을 넣었지만 오프사이드로 취소되었습니다. 반면 토트넘은 전반 46분에 포로가 손흥민의 멋진 패스를 받아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이 골은 손흥민의 EPL 통산 50번째 도움이자 이번 시즌 리그 4호 도움이었습니다.

전반을 앞서 마친 토트넘은 후반 들어서도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후반 5분에는 케인이 슛을 날렸고, 후반 8분에는 로젤소가 추가골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사우스햄튼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후반 12분에는 워드 프라우즈가 프리킥으로 한 골을 만회하고, 후반 18분에는 다일의 실수를 이용해 아담스가 극적인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승부를 가리려던 두 팀은 결국 승부차기로 들어갔습니다. 승부차기에서는 사우스햄튼이 두 번 연속으로 실패하며 역전패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반면 토트넘이 모든 슛을 성공시켜 승리를 거뒀습니다.

결국 토트넘이 승점 한 점을 얻었지만, 리그 최하위인 사우스햄튼과 비긴 것은 큰 아쉬움입니다. 현재 토트넘은 두 경기를 덜 친 5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승점 차이가 없습니다. 다음 경기에서는 반드시 승리해야 할 것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EPL에서 활약하는 한국인 선수 중 최다 도움 기록자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중요한 것은 팀의 결과입니다. 손흥민 선수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축구팬들도 그런 생각일 것입니다.

오늘이 제가 전해드린 오늘 EPL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