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모바일

드디어 오늘 애플페이(ApplePay) 한국 서비스 시작!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의 간편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는 2014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NFC 기반의 비접촉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전세계 76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부터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먼저 아이폰 지갑 앱에서 사용할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현재는 현대카드가 국내 1차 제휴사로 선택되어, 비자·마스터카드와 국내 전용 신용카드 및 체크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앱을 통해 실물 카드나 앱 카드를 아이폰 지갑에 추가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디서 애플페이를 쓸 수 있을까요? 주요 편의점과 프랜차이즈 카페, 백화점, 마트 등 매장에서 NFC 결제 단말기에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가까이 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또한 배달의민족, 무신사, GS SHOP 등 일부 온라인과 앱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타벅스와 이마트 등 일부 가맹점은 아직 도입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또한 지하철과 버스 등 교통카드 기능도 아직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당장 사용처는 한정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러분도 쉽고 빠르고 안전한 결제 방식인 애플페이를 한번 이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