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모바일

선구매 후지불 애플페이 레이터 (Apple Pay Later) 한국 출시 예정

최근 애플의 간편결제서비스인 애플페이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면 초기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조만간 애플페이를 이용해 [선구매 후지불]할 수 있는 "애플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애플페이가 체크카드와 연동해 결제금액이 바로 출금되는 것과 다르게 신용카드처럼 먼저 결제하고 나중에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구매 물품을 최장 6주 동안 4번에 걸쳐 결제대금 나눠낼 수 있게 해 신용카드와 비슷하지만, 은행 예금계좌와 연결되는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결제 금액 한도는 최저 50달러에서 최대 1000달러 까지이며, 직불 계좌에 연계돼 구매 금액을 나눠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페이 레이터를 이용해 결제 시 별도의 이자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며, 이용자는 애플 월렛에서 자신의 결제 대금을 확인하고 이를 상환할 수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승인된 사용자는 애플 페이를 사용해 온라인 및 아이폰·아이패드 앱에서 결제하는 동안 애플 페이 레이터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은 이 에플 페이 레이터가 활용된 구매를 페이스 ID, 터치 ID 또는 패스코드를 사용해 인증합니다.

국내에 출시되면 현재 환율기준으로 대략 130만원 정도 미리 결제할 수 있고 이자나 수수료가 없어서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